괜찮다 다 괜찮다

저자
공지영 지음
출판사
알마 | 2008-08-18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남들 눈에 삐뚤어져 보여도, 벌레 먹어 보여도, 괜찮아, 넌 어...
가격비교


책 내용 기록 보기


표지에는 공지영이 보내는 위로와 응원이라고현한다. 
과연 무슨 위로와 응원일까..?

개인적으로 소설류를 잘 읽지 않는 편이라 공지영씨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
꽤 오래전에 누군가로부터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란 책을 받아서 읽어보았던 적이 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그것이 영화로 옮겨져 보기도 하였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공지영이란 사람이 그 책을 썼다는 것조차 관심이 없었다.

시간이 지나 공지영작가의 내용들이 매체들을 통해 나오면서 "아~! 이사람이 문학 작가이구나." 하는 정도였다.
그리고 근래 이 책을 읽게 됨으로 '우행시'가 공작가의 책이란 것도 알았다.
참 소설에 대한 관심이 없어도 너무 없었다.
이 책의 표현에 보면 그녀는 베르나르베르베르나 무라카미 하루키의 책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머리로 정말 잘 적은 작품이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다시말해 그녀는 가슴으로 읽을 수 있는 작품이 좋고 자신도 그러한 작품을 쓰는 것이 바램이라고 하였다.

나는 가슴이 없다는 말을 종종 들었다.
너무 이성적이라는 말인데... 인정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생각하는 나는 너무 감성적이며, 충동적이기도 하다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부면이 다른이들과는 좀 다르기에 그렇게 보이기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다른 이들보다 좀 덜한 건 인정한다.. 그러니까 '너무 이성적인거 맞지 않냐'고 하면 ...쩝
그렇다고 인정해야 하는건가...????

그녀의 아픈 시절에 힘들었던 이야기와 그녀의 마음속의 치유의 과정에 대해 보면서 내면아이의 치료에 대해서 그녀가 많은 것들을 인정하고 발전시켰음을 볼 수 있었다.(p.70~)
그리고 386세대들의 생각에 대해서도 다시금 볼 수 있기도 하였다.

아무튼 나는 이 책을 통해 공지영이란 사람에대한 생각과 그녀의 삶을 볼 수 있었다고 표현하고 싶다. 이유는 공지영이란 작가에 대해 전혀 몰랐었고, 사실 그녀의 작품은 <우행시>밖에 읽어보지 않았기도 해서 무지한 상태였다.

공지영 작가도 인정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지승호라는 사람에대해서도 참 '멋지다'라고 생각하였다.
그의 방대한 준비와 사전조사에 의한 질문들. 인터뷰어에 대한 배려와 동조, 공감 능력들이 매우 뛰어나다는 생각을하였다.

개인적으로 책을 재미있게 읽었다.
언뜻보기엔 그다지 두껍지 않아보이는데.. 390페이지까지의 내용이다.
읽으면서 재미있었다.
(사실 가능하면 책을 읽을때 평가된 내용들을 보지않는 편인데.. 이책을 읽고나서 사진을 구하거 검색하다보니 '다음'에서 평점이 6.3점 이었다.. 나와는 틀려서 네이버에 보니 7.87점 이었다....)

개인적으론 그녀의 경험에서 나오는 가슴의 이야기들이 꽤나 좋았다. 
그녀의 책을 모두 읽고 싶은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몇 권은 읽고 싶다. 그러다보면 다 읽어보게 될지도 모르긴하지만...^^

'책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의 달인, 호모 코뮤니타스  (0) 2012.04.26
브리다 - 파울로 코엘료  (0) 2012.04.25
꽃들의 웃음판 - 정민 김점선  (0) 2012.04.24
연금술사 - 파울로 코엘료  (0) 2012.04.23
순례자 - 파울로 코엘료  (0) 2012.04.22
Posted by WN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