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1 - 습관이 뭘까? 하고 의문을 가지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태어나서 습관이란 단어를 무척이나 많이 듣고 보고 있어서 습관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고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관'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이 질문에 어떻게 답을 할 것입니까?
긴 자신만의 답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드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은 이 글을 쓰면서도 내가 정말 습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고 또한 내 습관들을 찾아 보았는지 생각을 해보면... 그러한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습관은 누구나 잘 알고 있듯이 자신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늘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것이 나의 현재를 만들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습관'이 되는데..우리는 습관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지 않고 있으니, 문제가 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지금이라도 습관에 대한 깊은 생각으로 시작하여 자신의 습관을 찾아보고 그것을 분류해 본다면,,,,, 자기계발서들이 늘 주장하는 것 중의 하나인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을 실행하는 것이 될것입니다.

지금 당장 해보는건 어떻습니까!!!!!!
너무 중요하니까요..


' 나'는 바로 "습관"이다.


나는 모든 위대한 사람들의 하인이고

또한 모든 실패한 사람들의 하인이다.

위대한 사람들은 사실 내가 위대하게 만든 것이다.

실패한 사람들도 사실 내가 실패하게 만든 것이다.

 

나는 기계처럼 정확하게 움직이지만

또한 인간의 지성을 가지고 있다.

나를 변화시키는 사람은 이득을 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면 파멸을 맞을 수도 있다.

 

어느 쪽이든 내게는 아무런 상관없지만,

만일 내가 필요하다면 나를 훈련시켜라.

엄격하게 대하라.

그러면 나는 이세상을 다 줄 수 있다.

그러나 나를 너무 쉽게 대하면,

당신을 파멸시킬지도 모른다..

 

나는 누구일까?

 

 

'나'는 바로 "습관" 이다.

'마음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범´을 ´특별´로 바꾸는 힘  (1) 2010.09.22
자기계발 이렇게 하자!  (0) 2010.09.20
자신을 창조하는 일  (0) 2010.09.13
준비된 자와 기회 - 토스카니니  (0) 2010.09.12
내일을 보는 눈  (0) 2010.09.10
Posted by WN1
,